대학생활공모전안내

공모전안내


2014D2B(Design-t0-Bunsiness)디자인페어

손님 2014-04-28 10:23 677

2014D2B(Design-t0-Bunsiness)디자인페어


2014 D2B(Design-to-Business) 디자인페어

● 응모 대상 : 18 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

- , 1 팀당 팀원 수는 총 2 명으로 제한

*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
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

※ 예 )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(, A 가 허락한 경우는 응모자격 인정 )

● 응모 부문

- 기업출제부문 :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

* 참여기업별 과제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

- 자유출품부문 :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( : 졸업작품 , 또는 과제물도 가능 )

● 시상 내역

상 격

개 수

상 금

대 상

산업통상자원부

1

500 만원

금 상

특허청 , 한국무역협회 , WIPO 사무총장

3

300 만원

은상

주관기관

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

4

100 만원

후원기관

한국발명진흥회 , 한국디자인진흥원

6

100 만원

참여기업

개별 참여기업

20

100 만원

동 상

주관기관

20

-

입 선

80

공로상 ( 특허청장상 )

최다 출품 지도교수

2

200 만원

참가자 최대 증가 지도교수

1

100 만원

최대 입상자 배출 지도교수

1

*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 개만 제공될 수 있음 .

* 공로상 : 2 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

● 응모 일정

일정

기 간

대회공고

4 15

1 차 작품접수

5 1 일 ~ 53124

1 차 심사 결과발표

6 20

D2B 썸머스쿨

7 8 일 ~ 11( 불참자 특강은 75())

2 차 작품 접수 및 출원

7 14 일 ~ 81424

2 차 심사결과발표

10 8

D2B 라이선스 간담회

10 14

최종수상작 발표

11 21

시상식 및 전시회

11 27( 시상식 ) 1130

통합 윈터스쿨

12 월 말

● 심사 기준

- 1 2 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

* 디자인 초안을 1 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

* 디자인 수정안을 2 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

*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,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

※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

구분

심사결과

심사위원 ( 심사부문 )

심사기준

1 차심사

입선 교육 참가대상 선정

출제기업 ( 기업출제부문 )

사업성 등 심미성

심사위원 ( 모든 부문 )

심미성 , 창의성

2 차심사

댓글쓰기 /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
영문자d,영문자c,영문자m,영문자k,숫자3,영문자w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 (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)